본문 바로가기

전국 방방곡곡

부산여행 갈만한 곳 부평깡통시장 격파하기 1 : 깡통골목 원조 비빔당면 메뉴, 위치, 영업시간 리뷰


부산에 왔으면
또 가야할 곳이 있다

바로 시장 먹거리 탐방

전주에서도 그렇고
참 시장 먹거리는 정말 맛있는 것 같다

이번에 가본 부산 시장은
부평깡통시장!
부산에서는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부산진시장
가봤지만 깡통시장은 처음이다

부산 중구 부평동2가 82

지도에 검색하면 이렇게 나온다

가장 먼저 격파한 곳은
깡통골목 원조 비빔당면



처음 도착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간판이
이렇게 되어있길래
아.. 공사중인가보다…
하고 돌아서려했는데
맞은편에 찐 가게가 있었다

이 곳은 12월 중으로 이전 예정인 곳인데
아마 지금쯤은 이 곳에서 운영하고 계시지 않을까 싶다




이 곳이 11월까지 운영중이시던
원조 비빔당면 집이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오셨는데
그 맛이 궁금했다

사실 나는 잘 몰랐는데
친구가 비빔당면을 너무 먹고싶어해서
찾아보고 왔다

깡통시장 안에 비빔당면 파는 곳이
많기는 하지만
이 곳이 원조이기에
원조맛을 느끼고 싶어서 찾아왔다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면 좌석이 많지는 않지만
충분히 여유롭게 앉을 수 있다

사장님께서 취미로 이것저것 수집하셔서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으셨다

그리고 재키정 사진이 굉장히 많은데
아무래도 사장님 아드님 같다




메뉴는 당면 이외에도 꽤 많은 편이다
유부전골도 많이들 찾는 메뉴라고 하셨다

비빔당면랑 물당면이랑 천원차이다
이렇게 두 개 주문했다
둘 다 차갑지 않고
따뜻한 음식이다

월요일 저녁시간에 간 터라
줄은 없었고 자리도 넉넉했다




반찬은 김치로 단촐하다
국은 비빔당면용 국인데
멸치육수 맛이 난다




깡통골목 원조 비빔당면의 대표메뉴
비빔당면 5,500

양념장은 흔히 아는 맛이다
처음 먹어본 맛은
약간 잡채같으면서도 비빔국수 같으면서도
오묘한 맛이었다

잡채쪽이 조금 더 강했다
아무래도 당면의 식감이
잡채에서 많이 느껴봤기에
잡채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물당면 6,500

사실 당면치고 조금 가격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치만 양이 정말 많고
어묵도 야채도 실하게 들어있다

맛은 잡채를 물에 넣어먹는 맛인데
잔치국수 같기도 하고
역시나 당면이 있다보니
잡채와 비슷했다

워낙 유명하니 부산가면 한번쯤 먹어볼 음식이지만
생각보다 음식에 비해 가격대가 좀 있다고 느꼈다
깡통시장 안에서 파는 비빔당면도 먹고 비교해보고 싶다

사진에서 보이는 딱 그 맛이었다
비빔당면이 정말 궁금하면 드셔보시길


깡통골목 원조 비빔당면
부산 중구 중구로47번길 28
매일 10:30~20:30


다음 포스팅할 깡통시장의 음식은
정말 맛있게 먹어서 다음에 부산가면
또 먹고싶은 음식이다

2편에서 계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