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일산 3대 평양냉면 맛집 : 일산 마두 대동관 위치, 메뉴, 가격, 평양냉면 리뷰


나는 평양냉면 러버다
평양냉면 정말 좋아한다
내 첫 평양냉면은 을지로에 있는 을지면옥이었다
직장선배가 처음 데려간 곳이었는데
처음 먹어보고 정말 충격에 휩싸였던 기억이 있다
‘이 맹맹한 물에 담궈진 음식은 뭐지..?’
근데 먹으면 먹을수록
그 맹맹한 맛에 빠져들었다

그래서 지금 나는 평양냉면 집을 찾아서 다닌다
을밀대, 우래옥, 필동면옥 등…
그러다 일산에도 아주 맛드러지는 평냉집이
있다고해서 찾아왔다

일산 마두역 뉴코아아울렛 맞은편에 위치한
<대동관>


전체적인 가게 내부는 이렇게 넓직하고
넉넉하다
내가 왔을땐 세 테이블 정도 있었는데
오고나서 거의 다 찼다

평양냉면 좋아하는 사람들 많구나…

내부 티비에서는 생활의 달인 등 사장님이 출연한
영상들이 나오고 있었다
먹으면서 멍하니 보다보면 너무 재밌다
역사가 꽤 깊은 식당이었다


대동관 메뉴
평양냉면 12000원

평양냉면 가게 중에서는 적당한 가격이다
어복쟁반이 유명한 것 같은데
만드는게 번거로운만큼 가격대가 좀 있어보인다


주문을 하면 먼저 온육수가 나온다
온육수 따뜻하게 호록호록 하고있으면
냉면이 금방 나온다


반찬구성은 간단하게
백김치와 무절임이 있다
무절임은 냉면에 들어가있는 것과 같아보인다


드디어 냉면 근접샷
침고인다
고기베이스 육수에
실한 고명…
오이는 빼달라고하면 빼주신다

나는 오이 잘 안먹는데
이상하게 여기있는 오이는 다 먹어버린다

나는 여기서 먹기전에 한가지 작업을 거친다
바로


고춧가루 뿌리기

보기에도 군침돌고 뭔가 더 감칠맛이 느껴진다
많이도 뿌리면 안된다
손목 한 스냅이 적당하다

포스팅하는 순간 또 평양냉면이 땡긴다…

<대동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199 영일빌딩 2층
매일 11:00~21:30

개인적으로 일산에서 내 입맛에 맞는
평양냉면 집은 여기가 제일인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