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전주오면 꼭 먹어야할 시장 맛집 리뷰 : 조점례남문피순대 암뽕 뜻, 메뉴, 위치 솔직리뷰



전주를 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이 몇가지 있다.

풍년제과 초코파이
전주한옥마을 스트릿푸드
떡갈비
비빔밥
칼국수
….

그리고 피순댓국

나는 선지해장국을 좋아하고
순댓국도 너무 좋아한다.

일단 지금으로부터 8년 전,
전주국제영화제를 관람하러 왔을 때
그냥 거리에 있는 피순댓국을 먹었는데
피가 그렇게 많지도 않았고 다 풀어지고
그렇지만 나쁘지 않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큰 기대를 안고
피순댓국이 가장 유명한 조점례할머니를 찾아가봤다.


조점례남문피순대 메뉴
처음보는 생소한 단어가 있다.

암뽕..?

여쭤보니 어린암퇘지의 자궁이라고 한다.
더 비싼 이유가 있겠지하고
암뽕순대국밥 특으로 시켰다.

피순대도 먹고싶었는데 배부를까봐 참았다.


기본찬이 나왔다.
청양고추 정말 맵다. 주의


초고추장은 피순대에 찍어먹는 용도다.
개인적으로는 새우젓이 제일 낫다.


피순댓국 등장이요
국물이 다른 순댓국집보다 진하진 않았다.
약간 액젓맛도 조금 났고.


부추 투하-!
일단 안에 고기고 내장이고
잔뜩잔뜩라서 너무 좋았다.
8000원에 이 정도면 갓혜자.

나중에 택배도 시켜먹고 싶다.


대망의 피순대
피가 아주 꽉차있다.
존맛탱

근데 너무 많이 먹으면 조금 느끼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피순댓국은 조금 짰었는데
나만 그런줄 알았는데 주변 테이블들도
예전에 왔을때보다 짜다고 하는걸 들었다.

조금 많이 짰다…
그치만 존맛.
전주가면 또 갈 의향있다.

사실 오늘 아침에도 택배 알아봤다.

<조점례남문피순대>
매일 00:00~24:00
063-232-5006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39

🐖